본문 바로가기
천문학/NASA

새로운 연구로 밝혀진 유로파의 비밀

by 민뉨 2023. 3. 20.
반응형

유로파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유로파의 얼음 지표 아래에 거대한 바다가 존재한다고 의심해 왔지만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바다가 얼음 지표의 회전과 내부 회전이 다른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 모델링에 따르면 바다의 물은 얼음 지표를 다른 속도로 밀고 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도가 빨라지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주노 우주선이 관찰한 균열, 산등성이 및 절벽과 같은 유로파 표면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지질학을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유로파의 구성과 잠재적인 거주 가능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2024년 10월에 유로파-클리퍼 임무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 임무는 달에 대한 심층 관찰과 데이터를 제공하여 유로파의 지하 바다에 존재하는 생명체의 증거를 찾을 것입니다.

반응형


유로파는 물이 존재하고 얼음 표면 아래에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리 태양계에서 외계 생명체를 찾을 수 있는 가장 유력한 후보 중 하나입니다. 다가오는 유로파-클리퍼(Europa-Clipper) 임무와 함께 최근 발견은 이 아름다운 천체을 탐험하고 지구 너머에 생명체가 존재하는 데 필요할 수 있는 조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설명: 부분적으로 조명을 받은 유로파의 표면은 흰색과 파란색으로 보이는 얼음 껍질 전체에 패턴을 생성하는 갈색-회색 줄무늬로 손상되고 갈라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