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학/NASA

은퇴한 스피처 우주 망원경이 녹색 안개를 포착

by 민뉨 2023. 3. 21.
반응형

녹색안개

2009년 은퇴한 스피처 우주 망원경이 포착한 수소와 탄소 화합물로 이루어진 녹색 안개를 보여주는 이미지 입니다.

 

이 화합물은 지구상의 차량 배기 가스 및 그을린 그릴에서 발견되지만 우주에서는 별을 생성하는 어두운 구름에서 형성됩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분자를 사용하여 가스 구름 경계를 시각화하고 그 구조를 연구합니다.

 

이 이미지는 또한 생성 중인 별 근처에서 작은 가스 유출을 보여 젊고 초기 발달 단계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유출은 초기 형성 단계에서 관찰하기 어려운 매우 젊고 무거운 별을 연구하는 데 유용한 자료입니다. 이 발견은 항성 형성과 관련된 복잡한 과정에 대한 연구자료를 제공하여 복잡하고 아름다운 우주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미지의 설명

 

적외선으로 촬영된 이 이미지는 멀리 있는 별을 덮고 있는 녹색 같은 안개를 보여줍니다. 녹색 영역은 육안으로 볼 수 없는 농축된 수소 및 탄소 화합물을 나타냅니다. 데이터를 더 잘 시각화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이미지를 색상으로 구분했습니다. 이미지의 왼쪽 상단에는 별을 왜곡하는 이상한 줄무늬(자기장과 정렬된 먼지 알갱이일 가능성이 있음)를 볼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지고 연구된 별인 GL 490은 이미지의 오른쪽 중앙에서 빛나고 있습니다.

 

녹색, 빨간색, 파란색으로 보이는 이미지 배경의 다양한 별 색깔은 액체 냉각제가 고갈되면서 망원경 센서가 서로 다른 적외선 파장에서 빛을 데우고 감지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이미지는 항성 형성과 관련된 과정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며 과학자들이 별의 형성과 후속 진화를 주도하는 메커니즘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주의 숨겨진 세부 사항과 구조를 드러내는 적외선 이미징의 힘을 강조합니다.

 

반응형

댓글